회원공간 신간안내/참고자료

임혁백

작성자 : 관리자
조회수 : 167
이 책은 2012년 대통령 선거에서 ‘2011 코리언 앵거’를 수용하고 해결함으로써 ‘하나로 통합된 대한민국’을 이끌어갈 지도자의 덕목, 즉 미래 대한민국 대통령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.
노자, 마키아벨리, 사이러스 대왕, 칭기즈칸, 막스 베버, 폰 몰트케 등 리더십론의 대가들은 서로 상이한 시대와 상이한 정치체제에서의 다양한 리더십 덕목을 제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, 공통적으로 부드러움, 관대함, 나눔, 신뢰, 개방, 소통, 위임, 관용과 포용이 국가지도자의 리더십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고 있다. 이 책의 저자는 이러한 리더십론들부터 SMART+C 이론의 원천을 발굴하였다. 즉 21세기 대한민국 국가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인 ‘SMART+C’ 리더십은 S(Small & Soft), M(Mobile & Motivation), A(Achievement & Attractive), R(Rapid & Reinventing), T(Transforming & Transcending) 그리고 C(Communicating & Compassionate)의 약자로 이루어진 복합적 리더십론이다.
저자의 이 리더십 이론에 대입했을 때, 5명의 예비 대선후보 중 가장 탁월한 리더십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인가? 과연 그러한 리더십을 보유한 사람이, 그 동안 치러진 대선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 4대 균열구조, 즉 지역, 이념, 세대, 계층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인가. 또한 국내 및 국제정치와 경제 변수 사이에서 그의 리더십은 어떤 효과를 발휘할 것인가. 이 책이 대한민국 국민의 올바른 선택을 도와줄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.
목록